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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01 깃을 몰라도 너도 할 수 있어 Plastic SCM [Unity 개발일지]

개발일지 써야지 써야지

하다가 미루는

프로 미룸쟁이 입니다...^^

이제 게임 개발한지 4일차!

등산의 초입은 항상 설레지 않나요?

 

 

그냥

 

앞이 깜깜합니다.

ㅋㅋ그래도 해야죠... 가보자고.


근황

기획을

엎었습니다 !

 

ㅎㅎ..

저희 팀은 평일 정해진 시간에 회의를 합니다...

그리고 회의 끝에

기획을 엎기로 결정했습니다,...

 

시스템 기획은 바뀌지 않았지만

예.

그 밖에 많은 부분을 뒤엎었습니다..ㅎ.ㅎ

 

그래도 초반에 기획 엎는게 다행이라고...

생각하고 있습니다

 

열심히 짰던 내용이 아쉽긴 하지만

새로 짠 내용이 훨씬 좋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

 

와자자!

이렇게 된 거!

또 엎자!

(거짓말이다! 이제 엎지 말자!)


개발

오늘은 형상관리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.

사실 저희 팀은

개발 1, 디자인 1로

그으렇게! 형상관리가 중요하진 않습니다.

(개발인 저혼자 관리하면 되니까요 ^_^)

 

그래도!

형상관리 툴을 쓰면

우리들의... 모든 후회스런 어쩌구를 되돌릴 수 있기에

쓰기로 했습니다!

 

웹 개발을 할 땐 항상 깃을 썼지만, 

우리 작고 소중한 유니티...

깃과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...

 

그래서 쓰는

Plastic SCM!

소규모 팀에 아주 좋은 친구예요


쓰는 방법은 이렇습니다.

1. Plastic SCM 페이지에 들어가서 Start for Free 를 누른다.

2. 하라는 대로 한다.

근데 공짜라면서 1달러를 가져가지 몹니까??

돈 돌려줘라!!!

할 때 쯤 돌려주더라고요.

걱정마십쇼 공짜입니다 ^^*

(팀원 3명, 일정 데이터까지 무료)

 

3. unity project에서 Window>Unity Version Control 을 연다.

그 다음에... 로그인 하고?

그 다음에...

저는 기존 레포지터리가 있어서 새로 만들었는데요

그때 좀 애먹은 부분이 있는디요...

 

3일이 지나서 다 잊어버렸습니다 !

 

ㅋㅋ 죄송합니다. 글케 됏습니다.

 

방법이 궁금하시다면... 더 좋은 블로그들 보러가시길...

 

암튼 plastic scm 을 쓰면

중요한 분기마다 저장할 수 있어서

아주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...^^

(멋슥하군요 . . )


개발을 시작하니 

하루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겠습니다ㅎ

 

다들 게임 개발

화이팅입니다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