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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06 SetActive(false) 오브젝트 찾기 [Unity 개발일지]

오늘의 오류

상황

- 'DontDestroyOnLoad' Canvas의 하위 Component(Inventory)를 특정 상황에서 SetActive(False);

->  SetActive(false) 로 인 해 Component 접근 불가

=> Inventory 안 된다 !

해결

활성화된 상위 컴포넌트를 불러와 하위 컴포넌트 쓰기!

원래 public 을 사용해 직접 컴포넌트를 집어넣었지만

위와 같은 방식으로 변경하여 

스크립트 상에서 하위 컴포넌트를 찾았습니다~!

 

오류도 오류지만

이 방법이 훨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 

굿.

개발현황

드디어...

 

조합 - 탐험의 기본 틀을 완성했습니다!!!

 

이제

1. 기획한 아이템 조합법 넣어보기

2. 학습 제작하기

 

둘 중의 하나를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

다음 단계의 일은 내일부터 ㅎ 하고 

오늘은 인스크립션 케이시모드 깨려구요 허허

몇 단계 안 남았다 .

안 해보셨다면 꼮 해보세요 

정말 정말.

최고의 게임.

 

오늘도 화이팅입니다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