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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10 개발자들이 가장 공포를 느낀다는 빌드 테스트 훈련. 저도 한 번 해보았습니다. [Unity 개발일지]

중간평가까지 단 하루 !

첫 빌드를 했습니다.

 

오늘은 빌드 과정에서의 우여곡절을

파팍 담아보겠습니다...

 


전에도 안드로이드 빌드를 실패한 적이 많아

떨리는 맘으로 빌드를 시도했는데요?

그렇게 날 반기는 오류.

Starting a Gradle Daemon, 1 incompatible Daemon could not be reused, use --status for details
Picked up JAVA_TOOL_OPTIONS: -Dfile.encoding=UTF-8
CommandInvokationFailure: Gradle build failed.

 

서치해보니 여러가지 해결방안이 있었습니다.

그 중 2가지만 꼽자면

1. 한글 경로라 오류가 난다.

2. SDK 파일 문제이다.


첫 번째는 해당이 안 되기에 패스하고

그럼 SDK 문제인가? 했지만

 

SDK 폴더 찾아서

파일 바꿔주고

하는 모든 일련의 과정이

 

너무너무.

기찮은 것입니다. ^^

 

그러다 신박한 방법을 찾았습니다

Player Setting 에서 

[Minimum API Level] 을 높게 설정해주면

그에 맞춰 자동으로 SDK 를 업데이트 해주는 것입니다!!!

덕분에 더 이상 빌드를 기다리며

기도하지 않아도 돼서

행복합니다...^^*

 

(+)

 

처음으로 유니티 내의 Android 템플릿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했었습니다.

[Adaptive Performance] No Provider was configured for use. Make sure you added at least one Provider in the Adaptive Performance Settings.

그랬더니 계속해서

이 로그가 뜨더라구요.

 

뭔가... PlayerSetting 상에서 뭘 적용시켜도 잘 안 되길래

냅두고 있었는데

빌드 하면서 하란대로 했더니 

사라졌습니다 ^^*

(Samsung Adaptive... 머시기 Install 했던 것 같아요)

 

똑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은 

냅다 빌드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~!


중간 평가 제출하려고 보니

 

이것밖에 못만들었어?

이렇게나 많이 만들었다고?

 

의 마음이 계속 충돌합니다ㅎㅎ

 

그래도 예전에 유니티 작업했을 때보다

훨씬 많이 발전했다는 점에서 뿌듯하네요!

 

우리 팀 잘한다 ! ! !

남은 개발 기간도 화이팅입니다 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