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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12 비가 추적추적... 내리는 김에 개발현황 추적하기. [Unity 개발일지]

이번주!

 비가 정말정말 많이 오네요

 

벌써 여름 장마가 오다니..

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.

빨리 맑은 날씨가 왔음 좋겠네요~!

(그리고 내 주식 비 내리는 것도 그만 그치길 .. ^^)


개발 현황

[탐험] 이벤트 시스템 기획 및 개발

기획

  • 아이디어 : 탐험 도중 무작위로 이벤트(몬스터를 만남 등)가 일어났으면 좋겠다.
    • 단점 : 무작위로 설정할 경우 유저가 스토리를 진행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.
    • 해결방안 ⇒ 모험의 “깊이”를 설정해 특정 깊이 값마다 이벤트가 일어나도록 기획 변경
      • ex. 깊이==10 : 해당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벤트가 무작위로 발생되며 특정 이벤트를 다른 깊이에서 일어나는 이벤트에 영향을 줄 수 있다.
  • 개발 TODO
    • 모험 지역별 Depth 값 게임데이터로 유지
    • Depth 값 별 이벤트 설 - 대화 System 개발
  • 대화(이벤트) system UI 기획

  • 일반 대화를 기준으로 2로 설정 (1은 대화에서 사용하기 어색하며 추가 리소스 필요)

개발 결과

  • Ink 를 활용해 제작하였다. (전에 만들어본 적이 있어 더욱 빨리 만들었다.)
  • 제작할 때 테스트하면서 유니티가 멈추는... 오류가 발생했다.
    • Ink method 문제인줄 알았는데 단순 문법 오류였다... 이런.
    • 배열의 값을 정의해주는 for문을 사용할 때 (int i=index; i<length; index++) 라고 적었더라... 두야.
    • 오늘의 교훈 : 원인 불명의 크리티컬한 오류가 생기면 기본 문법부터 다시 보자 ^^*
  • 앞으로의 TODO : 타이핑 효과 추가

참고한 영상

(나으 선생님. 최고의 영상 입니다...)


요렇게 개발을 했습니다~!

사실 개발일지를 쓰는 오늘은 좀 허탕친 날이네요 ^^;

기획을 열심히 해보려고 했는데.

기획.

넘 어렵다.

 

오늘도 개발 화이팅입니다~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