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일지 써야지 써야지
하다가 미루는
프로 미룸쟁이 입니다...^^
이제 게임 개발한지 4일차!
등산의 초입은 항상 설레지 않나요?
전
그냥
앞이 깜깜합니다.
ㅋㅋ그래도 해야죠... 가보자고.
근황
기획을
엎었습니다 !
ㅎㅎ..
저희 팀은 평일 정해진 시간에 회의를 합니다...
그리고 회의 끝에
기획을 엎기로 결정했습니다,...
시스템 기획은 바뀌지 않았지만
예.
그 밖에 많은 부분을 뒤엎었습니다..ㅎ.ㅎ
그래도 초반에 기획 엎는게 다행이라고...
생각하고 있습니다
열심히 짰던 내용이 아쉽긴 하지만
새로 짠 내용이 훨씬 좋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
와자자!
이렇게 된 거!
또 엎자!
(거짓말이다! 이제 엎지 말자!)
개발
오늘은 형상관리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.
사실 저희 팀은
개발 1, 디자인 1로
그으렇게! 형상관리가 중요하진 않습니다.
(개발인 저혼자 관리하면 되니까요 ^_^)
그래도!
형상관리 툴을 쓰면
우리들의... 모든 후회스런 어쩌구를 되돌릴 수 있기에
쓰기로 했습니다!
웹 개발을 할 땐 항상 깃을 썼지만,
우리 작고 소중한 유니티...
깃과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...
그래서 쓰는
Plastic SCM!
소규모 팀에 아주 좋은 친구예요
쓰는 방법은 이렇습니다.
1. Plastic SCM 페이지에 들어가서 Start for Free 를 누른다.
2. 하라는 대로 한다.
근데 공짜라면서 1달러를 가져가지 몹니까??
돈 돌려줘라!!!
할 때 쯤 돌려주더라고요.
걱정마십쇼 공짜입니다 ^^*
(팀원 3명, 일정 데이터까지 무료)
3. unity project에서 Window>Unity Version Control 을 연다.
그 다음에... 로그인 하고?
그 다음에...
저는 기존 레포지터리가 있어서 새로 만들었는데요
그때 좀 애먹은 부분이 있는디요...
3일이 지나서 다 잊어버렸습니다 !
ㅋㅋ 죄송합니다. 글케 됏습니다.
방법이 궁금하시다면... 더 좋은 블로그들 보러가시길...
암튼 plastic scm 을 쓰면
중요한 분기마다 저장할 수 있어서
아주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...^^
(멋슥하군요 . . )
개발을 시작하니
하루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겠습니다ㅎ
다들 게임 개발
화이팅입니다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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